ANDTAX의 뉴스 / / 2023. 3. 25. 21:30

2023-03-25오늘의 게임뉴스[인벤]

728x90
반응형
2023-03-25

오늘의 게임뉴스[인벤]





KT

최승민 코치 : 하던대로 준비했다
최승민 코치 : 첫 바론 싸움에서 급할 게 없었다
최승민 코치 : 이길 수 있던 경기를 놓쳐 아쉽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15


"포토 찐팬들이 모였다 최초의 소닉 한국 공식 팬미팅"

▲ 소닉 더 헤지혹의 원화
▲ 소닉 팀의 호시노 카즈유키 아트 디렉터와
▲ 호시노 카즈유키 디렉터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13


T1 구마유시

오늘 경기에 대한 총평을 부탁한다
상대가 초반에 유리한 조합이고 우리는 한타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조합이라 서로 조합을 잘 활용했다고 생각한다
잘 보완하고 집중해서 이길 수 있도록하겠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14


60킬 초접전! 2023 최고의 경기.. T1 KT에 3:2 승리

"미드쪽 전투도 페이커의 그라가스 제우스의 나르를 또 잘라낸 kt 롤스터가 13분 킬 스코어 7:0 글로벌 골드 2천 이상 앞섰다
T1은 다시 정비 후 공격을 시도했는데 서로 모든 것을 쏟아낸 한타에서 극적으로 kt 롤스터가 수비에 성공하며 일단 시간을 더 벌었다
그리고 바론은 T1의 손에 넘어갔고 신 짜오가 없는 타이밍에 T1이 다시 미드 억제기를 파괴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12


"KT 에이밍 제리 맹활약 2:2 동점"

"kt 롤스터는 최근 분위기가 굉장히 좋은 비디디의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적극 활용해 소규모 교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경기 시간 10분 만에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KDA 3/0/2로 굉장히 잘 성장하고 있었다
kt 롤스터는 바텀 다이브로 구마유시의 자야를 잡았고 아군들의 합류로 이어진 전투마저 에이밍의 제리가 킬을 다수 챙기면서 kt 롤스터가 꽤 많은 득점을 따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10


T1의 깔끔했던 스노우볼... 2:1로 매치 포인트 만들어

"T1이 3세트를 승리로 이끌고 다시 2:1로 앞서기 시작했다
1:1 상황에서의 3세트 초반부터 서로 킬 교환이 있었는데 T1은 오너의 리 신이 2킬을 챙기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kt 롤스터는 핵심 딜러인 비디디의 베이가 에이밍의 바루스가 킬을 가져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09


쉽게 무너지지 않는 KT T1에 1:1 반격 성공

이후 kt 롤스터는 바론을 치며 상대를 불렀는데 이번에도 T1이 바론 스틸에 성공했다
이때 제리의 무리한 플레이로 kt 롤스터가 한타를 승리했다
그리고 다음 드래곤 전투도 kt 롤스터가 완승을 거둬 1:1 동점을 만들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08


소름 끼치는 T1의 운영 KT에 1:0 리드

T1이 라인전부터 스노우볼을 정석을 선보이며 kt 롤스터에 1:0으로 앞서기 시작했다
T1은 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노우볼을 굴리기 시작했다
미드와 바텀 억제기 파괴 이후 무리하지 않고 완벽한 승리를 위해 바론까지 먹고 다시 공격에 나선 T1이 결국 32분에 kt 롤스터 넥서스를 파괴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07


평면에서 입체감을 만들어낸다 유니티 2D 라이트 기술

▲ 빛이 있으면 그림자도 있는 만큼 그림자 관련 옵션도 여러 가지로 조절할 수 있다
우선 유니티의 2D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2D 프로젝트에 2D URP 템플릿을 선택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그래서 유니티에서는 2D 프로젝트를 활용할 때 노멀맵을 적용할 수 있게끔 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2830


유니티-Xbox가 DX12와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에 주목하는 이유는?

▲ 아직은 모든 환경에서 100% 완벽한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구현과는 거리가 있다
유니티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꾸준히 이어오면서 최근 Xbox에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및 다이렉트X12 적용까지 다방면으로 접근하고 있다
그렇다면 Xbox에서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DXR) 및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은 어떻게 작동하고 있을까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2834


"말 그대로 진땀나는 게임 CF: 시에라 스쿼드"

게임은 스테이지 형식으로 이뤄져 있다
시작 전에 원하는 무기를 고를 수 있을 것 같은데 어쩌다 보니 등떠밀리듯 게임을 시작해 버려 그 부분은 확인하지 못했다
그렇게 게임 한 판을 끝내고 나니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03


"다크 앤 다커 저작권법 위반으로 스팀에서 삭제"

"▲ 다크 앤 다커 공식 디스코드
▲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즉 넥슨이 다크 앤 다커가 자신들의 저작권법을 침해했다고 스팀에 알렸고 스팀은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이를 받아들여 스팀 페이지에서 다크 앤 다커를 삭제했다고 할 수 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02


다량의 광원과 카툰풍도 OK 새로운 URP 샘플 선보인 유니티

"▲ 유니티 요나스 모르텐센 TA
▲ 기존 유니티 렌더링 파이프라인 샘플 특히 URP는 아주 매력적인 기능까지는 보여주지 못했다
▲ 또한 가든 샘플에서는 URP에서 다양한 빛과 셰이더의 활용 사례를 볼 수 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2832


유니티로 더 쉬워진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 그 전에 알아야 할 것

그러나 점차 하드웨어와 게임 개발 기술이 발전하면서 출시 전부터 여러 플랫폼에 대응해 게임을 개발하는 작업이 점점 더 쉬워지고 있다
혹자는 유니티 에디터에서 바로 플랫폼에 대응하는 빌드를 뽑을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물을지 모르지만 스톤 시니어 매니저는 에디터는 하드웨어와 다르다고 일축했다
마이클 리 시니어 매니저는 처음에 어몽어스 VR은 유니티 에디터 툴에 여러 VR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는 커스텀 패키지들을 빌트인하면서 개발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2831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 효율 높여줄 유니티의 ECS

▲ 유니티 로랑 기버트 매니저
▲ 선블링크 저스틴 라라비 CTO
그 중 하나가 다량의 오브젝트를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컴포넌트 시스템이자 데이터 기반 프레임워크인 ECS였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2829


포토에세이 해외 출장의 빛과 어둠

▲ 비가 참 많이 오더라
▲ 사람이 이렇게 많으니 토이렛 이슈가 없을 수 없다
▲ 그리고 에픽게임즈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01


퍼스트팀 T1 KT와 PO 2R 맞대결

정규 시즌 17승 1패라는 놀라운 성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올 LCK 퍼스트팀에 선정된 T1이 스프링 스플릿 PO 2라운드 자신들이 선택한 kt 롤스터와 금일 경기를 치른다
2R에 일찌감치 올라간 T1은 1R 승자인 kt 롤스터와 한화생명e스포츠 중 상대할 팀을 고를 권한이 있었다
그리고 T1은 정규 시즌 순위가 더 낮은 한화생명e스포츠가 아닌 kt 롤스터를 골랐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100


"현 솔랭 2위 쿼드 송수형 선수 복귀... 팀 구한다"

"▲ DRX 시절
쿼드 송수형은 현재 다시 선수로 도전하기 위해 쉐도우 코퍼레이션 에이전시에 합류해 팀을 알아보고 있다
선수 시절 1 2군을 오고 갔던 솔카는 2021년 12월 은퇴를 선언했고 2022년 초에는 젠지에서 스트리머로 활동을 이어갔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099


유니티-온마인드 "디지털 휴먼은 미래의 근본 기술"

디지털 휴먼 또한 마찬가지로 커스터마이징하기도 쉽고 스킨 어태치먼트 시스템 등 나만의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유연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 부분은 디지털 휴먼 패키지 2.0가 크게 도움이 됐다
앞서 공연이나 광고 위주로 디지털 휴먼이 활용된다 하는데 더 나아가 다양한 콘텐츠를 소화하고 종래는 친구도 될 수 있는 게 앞으로 디지털 휴먼 AI가 보여줄 변화인 것 같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2826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4월 26일 출발합니다"

"7th과 단항의 숨겨진 이야기 역시 확인할 수 있다
별의 궤도 티켓은 뭇별의 워프나 초행길 워프 같은 상시 워프에 사용할 수 있다
별의 궤도 티켓은 초행길 워프 사용할 수 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095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 5월 20일 개최 결정

"▲ 블루 아카이브 1.5주년을 기념하는 첫 번째 이벤트 몰
▲ 라이브 방송에 직접 참여한 블루 아카이브 김용하 PD 박병림 PD
다양한 현장 이벤트는 물론 특별 팝업 스토어를 통해 1.5주년 행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굿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094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GDC 최초 시연기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동명의 만화와 그 후속작 ‘묵시록의 4기사’ IP를 바탕으로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작품이다
그 기조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에서도 동일했다
과연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이 전작에 이어서 이번에도 원작의 세계를 모험하는 재미를 100% 충실하게 오픈월드에서 새롭게 보여줄 수 있을지 그 행보를 기대해보자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079


핸드폰 속 표정이 바로 반영된다? 유니티의 디지털 휴먼 기술

▲ 유니티 마크 쇼나겔 선임 에반젤리스트
▲ 메시 데이터를 바꿔도 큰 문제 없이 릭을 대입 다양한 표정을 구현할 수 있다
현재 지바 릭 헤드와 AR KIT는 무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니티의 디지털 휴먼을 살펴볼 수 있는 디지털 휴먼 패키지는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090


풍경기 어서와 서울은 처음이지? 더현대 서울 로지텍 브랜드샵

▲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로지텍 브랜드샵
▲ 로지텍 G 게이밍 주변기기 세상
▲ 로지텍은 로지텍 스냅백을 정식 출시하라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086


기획 검은사막 “새로운 플레이는 지금이 기회다”

"새롭게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는 신규 지역 그리고 마그누스
더 많은 공헌도를 쉽게 획득할 수 있어 신규/복귀 유저는 검은사막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빠르게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신규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거나 유저들의 복귀를 이끌 수 있는 콘텐츠는 신규 콘텐츠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080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